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라남도의회,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자문위원회 개최

기사승인 2020.02.26  14:04:37

공유
default_news_ad2

- 전체회의에서 2020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자문위원 신규 위촉

전라남도의회(의장 이용재) 의정자문위원회가 서민호 위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초의실에서 열렸다. 
2020년 제1차 의정자문위원회 회의는 2020년 전라남도의회 운영방향에 대한 고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의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2019년도 주요 성과 및 2020년도 업무계획 보고, 주요 제언과 자문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농수산분과위원회 자문위원 4명[(사)한국농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장 정임수, (사)한국여성농업인 전남도연합회장 김농선,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전남도연합회장 최동익,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부본부장 김원일]은 2020년 8월 31일까지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전체회의에 이어 진행된 분과회의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진행과정 진단과 나아갈 방향 ▲인구감소 등 지방소멸 위기감 고조에 따른 전라남도의 차별적 대응 방안 ▲유행성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방안 ▲전남 관광객 6천만명 시대, 관광정책 방향 및 관광재단의 역할 ▲전남의 쾌적한 주거환경 실현 방안 모색 ▲농·수산분야 효율적인 질병 방역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아동의 놀 권리 보장 방안 등 현안과제를 논의했다.
이용재 의장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 전역으로 확산되어 도민들의 걱정과 불안이 높고, 서민경제 위축과 산업생산 감소 등 지역경제도 타격이 있어 지역사회 안정과 정상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민생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도의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전문성 부족 등 아쉬움이 있어 부족한 부분을 위원님들이 채워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호 위원장은 인사말에서“의정자문위원회가 지난해 출범이후 분과위원회 활동을 통해 의미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앞으로도 도민으로부터 신뢰받고 도민에게 꿈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제11대 전반기 의회 출범과 함께 7개 상임위원회별로 대학, 연구, 산업계 등 35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의정자문위원들은 그동안 상임위원회와 의원연구단체의 의정활동 및 정책연구 활동에 의정자문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왔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