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자 

기사승인 2020.04.07  15:10:27

공유
default_news_ad2

- 고종환 감성스토리텔러

코로나 바이러스19사태로 전세계가 감염 확산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에 휩싸이고 세계 경제가 마비 되어가고  극심한 경제적 고통이 커져 가고 있다  더 큰 문제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더 많은 불안과 대처에 어려움이 가중 되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인류  공동의 생존 문제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으로 큰 재앙과 위기를 온 몸으로 맞이하게 된 것이다.  

이제는 나만, 우리 가족만, 우리나라만 살 수 있는 세상이 아닌 지구촌 전체가 함께 고통 받고 이 난국을 함께 손잡고 헤쳐 나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사명을 지닌 운명 공동체가 되어버렸다.

우리가 백신을 맞는 이유는 진짜 질병이 몸에 들어와도 잘 이겨나갈 수 있게 충분히 싸워 이겨나갈 수 있을 정도의 병균을 미리 몸에 투여 시켜 몸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함이다. 앞으로  다가오는 시대에는 지금의 코로나19 사태 보다 비교도 안될 만큼 더 크고 무서운 재앙이 일어날  확률이 매우 크다

따라서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 백신을 맞는 것처럼 우리 안에 면역 항체를 만들어 변화와 위기에 대처하고 이겨내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발판의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필요한 위기 극복 면역 항체는 무엇일까?
소수의 엘리트 지도자나 힘을 가진 강대국에 의해 수동적으로 끌려가고 조정되던 시대를 접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함께 존중받고 공동의 목표에 적극적인 협력을 이룰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가야한다   선한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리드해 갈 수 있는 위기 극복 협력 능력 항체가 필요하다.

커뮤니티 플랫폼시대를 실천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전제 조건과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은  바로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인류애를  갖춘 인성이다.  이제는 남보다 앞서려고 남위에 서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삶이 되어서는 안 된다.  남을 먼저 배려하고 서로를 인정해 주고 세워주려는 마음의 자세와 삶의 태도가 가장 중요한 전제조건으로 갖추어져야 한다. 스스로 함께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빛깔과 향기를 발휘하여 함께 하모니를 이루어 그곳에서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커뮤니티 플랫폼 세상이다.

이제 세계는 한 배를 탔고 코로나라는 심한 폭풍우 파도를 만나 난파 직전의 배처럼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다.  혼자 힘으로 노를 젓거나 앞장서서 이끌어  구원 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니다 함께 힘을 모으고 마음을 모아 자신의 최대치 역량을 발휘하여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여야한다.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어 공동체를 살리는 각자 각자가 되어야한다. 코로나 19를 이기는 길은 함께 마음을 모아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용기와 희망이 되어주는 협력!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어 하나 되는 길이다


 

광양경제신문 webmaster@genews.co.kr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