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양YMCA, 6.25전쟁 70년 맞아 평화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0.06.30  20:57:37

공유
default_news_ad2

광양YMCA는 6.25전쟁 70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지리산 노고단 평화선언과 김진향 교수 초청 강연회, 청소년 평화와 통일 4행시 대회를 개최했다. 
노고단 평화예배와 선언은 호남제주지역YMCA와 함께 지난 25일 지리산 성산재에서 노고단까지 왕복 구간을 침묵으로 평화를 기원하며, 노고단 정상에서 평화예배와 한반도평화선언식순으로 진행했고, 김진향 교수 초청 특강은 26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파국적 남북관계에 대한 구조적 이해’라는 주제로 열렸다. 그리고 청소년 평화와 통일 4행시 짓기는 30일까지 진행돼 우수작은 시상 할 예정이다. 
한국YMCA 호남·제주협의회는 한반도 평화 선언문을 통해 첫째로 남과 북의 정부는 서로에게 적대적 행위를 중단하고, 전쟁을 끝내고 먼저 평화를 선언할 것, 둘째로 미국은 북한 민중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대북제재를 즉각 해제하고, 대결의 구도를 평화로의 길로 전환 할 것, 또한 한국시민사회는 대북제재 불복종운동을 함께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광양YMCA 박두규 이사장은 “이번 한반도평화선언식은 70년 전 치열한 전장터였던 지리산 노고단에서 전쟁이 끝나지 않은 현 상태를 종식하고, 더 이상 대결의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이 땅에 완전한 평화를 염원하기 위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광양YMCA평화통일위원회 정철호 위원장은 “광양YMCA는 한반도 평화를 위해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최선을 다해가겠다”며 지역 운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정운 사무총장은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평화의 가치를 더 소중히 여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평화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한국YMCA호남·제주지역협의회는 광양YMCA를 포함한 15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2만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단체로 각 지역에서 교육, 청소년, 시민, 환경, 평화통일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