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잇따라

기사승인 2024.03.14  18:20:11

공유
default_news_ad2

-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당원 등...오는 15~16일 국민경선 권향엽 후보 지지 호소

지난 13일과 14일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시·군의원, 여성당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번 선언은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의 발전과 여성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한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권향엽 후보가 지역 발전과 성평등 정치 실현에 기여할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 권향엽 예비후보가 지역 사회와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하며, 그의 비전과 정책이 순천·광양·곡성·구례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적합한 방향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권향엽 후보의 선당후사 정신을 높이 존중한다”며 “이재명 대표 옆에 굳건히 서서 시대 과제인 검찰개혁, 사법개혁, 언론개혁을 이루어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지역을 균형 발전을 하게 시킬 수 있는 후보는 권향엽 후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순천·광양·곡성·구례지역은 민주당 69년 역사상 여성 국회의원을 단 한 명도 배출하지 못한 그야말로 여성 후보의 척박한 불모지”라며 “권 예비후보가 우리 지역의 첫 여성 국회의원으로서 지역 내 성 평등 문화를 촉진하고 여성의 정치참여를 확대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남 전·현직 여성 도의원 및 시·군의원, 여성당원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에는 강정희 전)전남도의회 의원, 김복실 전)전남도의회 의원, 김성희 전)광양시의회 의장, 김수미 전)목포시의회 의원, 민경매 현)해남군의회 의원, 여성 당원 250여 명이 참여했으며 13일 행사에는 30여 명이 직접 참석하여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다. 또한 14일에도 송재천, 조현옥, 안영헌, 서영배, 신용식,  등 광양시의원들이 광양읍새마을금고 갤러리에서 권향엽 지지선언을 이어나갔으며, 이들은 오는 15~16일 국민경선에 권향엽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홍봉기 기자 lovein2986@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