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순사건 역사왜곡 저지 범국민비상대책위원회’ 출범

기사승인 2024.03.27  10:23:18

공유
default_news_ad2

- 유족연합비대위 등 150여명 참석

“정부는 여순사건 진실규명에 역행하는 시대착오적 작태 멈춰라”
총선 출마자, ‘여순사건진상규명·명예회복 공약 실천’ 서약

 

여순사건 역사왜곡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지난 26일, 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구성한 ‘범국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범국민 비대위)’가 출범, 유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신대동부청사에서 ‘출범·투쟁 선언식’을 가졌다. 권향엽, 유현주, 이성수, 신성식, 김문수, 주철현 등 22대 국회의원 출마자들은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 윤석열 정권의 역사왜곡 저지와 여순특별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순사건 역사왜곡 저지를 위한 목소리가 지역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26일, 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모여 구성한 ‘범국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범국민 비대위)’는 지난 26일, 유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신대동부청사에서 ‘출범·투쟁 선언식’을 가졌다. 범국민 비대위는 유족연합비상대책위원회,여순10·19범국민연대,광양여순10·19시민연대, 5.18기념재단, 제주4.3연구소, 한겨레 통일문화재단, 순천·광양·여수·전주·군산·목포·고양·제주·울산·부천 등 전국 25 YMCA 등 70여개로 구성됐다. 

순천YMCA 김석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범국민 비대위 출범·투쟁 선포식은 권향엽,유현주, 이성수, 신성식, 김문수, 주철현 등 22대 국회의원 출마자들의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공약’ 실천 서약식을 갖고 여순사건의 진상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 윤석열 정권의 역사왜곡 저지와 여순특별법 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범국민 비대위는 “지금 대한민국은 숱한 난제가 산적해있다. 정권의 위기를 넘어 국가의 위기에 직면해있다. 국민은 하루하루 먹고 살기 힘들다고 아우성 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정치적 이해관계에만 얽매여 역사문제를 이념과 정치의 도구로 삼으며 국민의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 여순사건 진실규명에 역행하는 시대착오적 작태를 당장 멈추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순사건 역사왜곡 저지 범국민 비상대책위원회는 “▲여순사건은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할 대한민국 현대사임을 명심하라 ▲윤석열 정부는 여순사건 역사왜곡 시도를 당장 멈추고 책임자를 처벌하라 ▲밀실에서 야합 날조 된 기획단과 2기 위원회를 당장 해체하고 다시 구성하라▲위원회는 여순사건 특별법에 따라 진실규명과 명예회복을 똑바로 추진하라 ▲한덕수 여순위원장과 김영록 실무위원장은 주어진 책임을 다하라 ▲22대 국회는 반드시 여순사건 특별법을 개정하고 왜곡을 저지하라”고 주장했다.                         

김영신 기자 g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광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